이애형 의원, 민주시민 관련 교육청 관계자와 정담회 개최

지역사회, 외부전문가와 연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 필요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15:36]

이애형 의원, 민주시민 관련 교육청 관계자와 정담회 개최

지역사회, 외부전문가와 연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 필요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1/02/24 [15:36]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애형 의원(국민의힘ㆍ비례)은 24일 안전행정위원회 한미림 의원(국민의힘ㆍ비례)과 함께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관계자와 민주시민교육 내실화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 날 회의에서는 학생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추진 현황 보고와 함께 경기도의회사무처에서 진행한 '경기도 청소년의 정치교육에 관한 연구'와 관련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 이애형 의원 정담회 모습     © 모닝투데이

 

이애형 의원은 “미래 세대 양성이라는 측면에서 학생들이 주도하는 사회 참여 프로젝트와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은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의 좋은 예시”라고 칭찬하며 “민주시민교육의 체계적인 운영과 학생들의 민주시민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학생들이 다양하게 참여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이 의원은 “급격한 사회 변화와 사회적 신뢰 부족으로 다양하고 복잡한 세대·계층·이념 간의 갈등과 혐오 문제가 어느 때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민주시민교육은 날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복잡한 계층·세대·이념 간의 갈등 해소를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해 학생들이 경험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써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민주시민교육 현황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던 만큼 민주시민교육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