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애형 도의원, 수원 신곡초 교육환경개선사업 현장방문

특별교부금 3억6천만원 예산 옥상 방수공사 현장 점검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3/04 [17:29]

이애형 도의원, 수원 신곡초 교육환경개선사업 현장방문

특별교부금 3억6천만원 예산 옥상 방수공사 현장 점검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1/03/04 [17:29]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애형 의원(국민의힘ㆍ비례)은 4일 60년 전통의 수원 신곡초등학교 교육환경개선사업과 관련해 학교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의 설명을 듣고 공사가 필요한 현장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 의원의 신곡초 방문에는 방선심 교장선생님과 함께 수원교육지원청 이철희 행정국장과 엄찬용 시설과장이 동행해 학교 현장에서 공사 필요성이 제기된 현장을 돌아보고 대책마련에 관심을 기울였다.

 

신곡초등학교는 60년이 넘는 오래된 학교 역사에 비례해 학교체육관 시설도 오래돼 비가 새고 소리울림으로 수업진행이 어려운 문제가 있고 체육관 건물과 마찬가지로 교사동도 비가 새는 문제가 있어 특별교부금 3억6천만원을 교부받아 옥상방수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며, 학교 체육관은 내부시설이 오래돼 리모델링에 필요한 예산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다.

 

이 의원은 “신곡초 체육관 및 교사동의 옥상방수공사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수원교육지원청에서도 관심을 갖고 살펴봐 줄 것을 요청”하면서 “본 의원도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 진행과정에서 신곡초의 40여 년이 넘은 교사동 2동이 대상 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현장방문 소회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