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이천2)은 지난 9일 화성시 마도면 일원에서 개최된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기공식에 참석해 관련 행사를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고양이 전문가들의 정책 토크와 고양이 입양센터 기공식 순서로 진행됐다
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 발표에 따르면, 반려동물 양육가구는전체가구의 약 1/4 가량에 이르고, ‘고양이’는 ‘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키우는 반려동물"이라며, "과거에 비해 동물보호시설을 통한 입양이 증가했지만, 아직은 미흡한현실로써, 경기도의 반려동물 입양시설은 그간 ‘개’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 오늘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기공식’은 경기도가 고양이 보호와 입양 등 동물보호 관련 정책 추진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으로서, 선진적인동물보호 및 동물복지를 위한 각종 정책들이 경기도에 잘 정착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갖고 뒷받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기공식에는 이재명 도지사, 서철모 화성시장,경기도의회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과 이은주 경제노동위원장 등 화성시 지역구 도의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