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도의원, 가평 관내 국도비 투입 현장 점검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3/17 [15:41]

김경호 도의원, 가평 관내 국도비 투입 현장 점검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1/03/17 [15:41]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ㆍ가평)은 경기도내 지역간 격차 해소를 위해마련한 경기도 제2차 균형발전사업 중 가평군 사업 현장을 점검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점검은 운악산 관광마을 조성사업, 조종 청소년 문화의집건립사업, 청평면 시가지공영주차장, 구역사 일원 도시재생사업, 가평문화원 건립, 명지산 군립공원 하늘 구름다리 설치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이루어졌다.

 

운악산 관광마을 조성사업은 조종면이 새로운 관광거점으로 부각하고 지역주민의 생활 및 소득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도비 48억원, 군비 19억원이 투입되며, 금년 중으로 출렁다리를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종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은 지방으로 이관된 사업으로서 지역청소년문화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건축되는 사업으로 국도비 35억원, 군비 31억원이 투입되었으며 공정률은 35%로 금년 중으로 완공한다는 방침이다.

 

시가지공영주차장사업은 가평읍, 설악면, 청평면, 조종면에 설치하는 사업으로 가평읍 공영주차장은 완공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설악면 공영주차장과 조종면 공영주차장은 금년 중으로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청평면 공영주차장은 행정 절차 등의 이유로 2022년 말에 준공한다는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구역사 일원 도시 재생사업은 경기도 제1차 균형발전사업으로 2020년에 마무리 됐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사업은 가평역 플랫폼 조성, 친환경 녹색길 조성, 전 중앙도서관 리모델링을 하는 사업으로 도비 83억, 군비 15억이 투입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공정률은 90%로 금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평문화원 건립사업은 지역 고유문화 개발 및 보전 전승사업을 위해 가평문화원사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국도비 31억원, 군비 47억원을 투입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금년 5월 중에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명지산 군립공원 하늘구름다리 설치사업은 명지산주차장에서 명지목포 구간에 하늘구름다리 2개소와 데크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도비 36억원, 군비 10억원을 투입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착공하여 금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김경호 도의원은 “제2차 경기도 균형발전사업은 가평군에 450억원의 경기도비를 투입하는 사업으로 이를 위해 조례를 개정하는 등 사업비 확보가 매우 어려웠던 사업”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하는 만큼 이 사업들로 가평군의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이 나아지기를 바라며 사업이 제대로 완공되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