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기획재정연구회(회장 심규순)가 ‘2020년도우수 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되어 연구회를 대표해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이지난 4월 29일 표창장을수여 받았다.
연구회에서는 지난 2020년 12월부터 3개월간 ‘지방자치법 개정 법률안이 경기도에 미치는 영향과 경기도의회의 대응방안 연구’를 통해 지방자치법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에 미치는 주요 쟁점을 중심으로 대응방안 연구를 실시했다.
해당 연구는 대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연구수행기관으로 참여해 시․도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지방의회의 운영자율화 등 의회관련 연구와 국가 및 지방사무의 명확화, 지방자치단체의 기관구성 다양화, 특례시 명칭 부여 등 자치권 확대와 관련한 연구를 중점적으로진행했다.
연구를 통해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후속조치로 총괄기구를 설치하고 개정 시행령에 반영할 수 있는 내용을 발굴하며 현행 도의회 조직진단과 효율적인 정책지원 전문 인력 조직 설치 및 운영의 구체화를 모색해야 한다고제시하였다.
심규순 회장은 “우수 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받게 되어 기쁘다. 연구회 회원과 연구수행단체 모두 적극적으로 연구 활동에 참여하여 좋은 결과가 나온 거 같다”라고 말하며 “이번 연구용역은 지방의회의 발전방향과 의회 인사권 독립 등에 대비하기 위한 토대가 되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라고밝혔다.
기획재정연구회는 심규순 회장을 비롯해 이필근 의원(더민주, 수원3), 이종인 의원(더민주, 양평2), 김강식(더민주, 수원10), 김달수(더민주, 고양10), 김재균의원(더민주, 평택2), 김중식 의원(더민주, 용인7), 염종현 의원(더민주, 부천1),오지혜 의원(더민주, 비례), 원미정 의원(더민주, 안산8), 이영봉 의원(더민주,의정부2), 정희시 의원(더민주, 군포2), 이제영(국민의힘, 성남7)으로 구성된 기획재정위원회 연구단체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