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국제회의 기획사와 함께하는’MICE 간담회 개최

경기MICE얼라이언스, 국제회의기획사 등 총 120여명 참석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7/05/23 [19:05]

경기관광공사, ‘국제회의 기획사와 함께하는’MICE 간담회 개최

경기MICE얼라이언스, 국제회의기획사 등 총 120여명 참석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7/05/23 [19:05]

경기도와 경기MICE뷰로(경기관광공사)23일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국내최초로 경기 MICE 얼라이언스와 국제회의기획사(PCO)가 함께하는 마이스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엔 가평군, 김포시, 고양시, 수원시, 안산시, 양평군, 평택시 등 경기도와 7개 시, 48개 경기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12개 국제회의 기획사(PCO) 등 총 70여개 기관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새로운 MICE 네트워크를 만들고, 경기 MICE 유치활성화를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 모닝투데이


공사는 경기도 MICE 유치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통합 마케팅 지원방향을 제시, 향후 MICE 얼라이언스의 발전적 운영방향을 모색했다. 더불어MICE 얼라이언스와 PCO업계 간 공동유치 마케팅 활동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국제회의기획사에서 포럼기획의 성공사례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 국내 역량 있는 국제회의기획사(PCO)를 처음으로 초청한 만큼 경기도 MICE 주요시설, 수원컨벤션센터 건립계획, MICE 유치개최지원제도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기 MICE 얼라이언스와 국제회의기획사(PCO) 상호간의 보다 심도 있는 정보교류를 위해 ‘MICE 네트워킹프로그램을 진행했다. PCO 각 회사와 지역별 얼라이언스 희망 그룹을 매칭, 경기도 MICE 자원을 보다 적극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경기도에서 처음 진행된 경기 MICE 얼라이언스와 국제회의기획사(PCO)간 네트워킹을 통해 참가자들이 경기도 MICE 인프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향후 MICE 개최지로 경기도를 적극 고려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