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방재율 의원,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개소식 참석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개소식 참석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13:01]

[경기도의회]방재율 의원,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개소식 참석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개소식 참석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1/05/13 [13:01]

 

 

"중장년층의 활발한 사회참여는 개인의 행복은 물론 공동체의 발전과도 직결됩니다”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고양2)은 12일 오후 3시,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대진대학교/포천시 소재)개소식에 참석했다.

 

방재율 위원장은 “우리사회는 급속한 고령화와 베이비 부머 세대의 중장년층 진입으로 중장년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요즘의 50대, 60대는 예전의 은퇴세대와는 달리 아직 일선에서 충분히 활동 할 수 있는 세대로 중장년의 인생이모작, 인생삼모작이라는 용어가 어색하지 않다” 며 “ 중장년층은 은퇴와 조기 퇴직 등으로 고용불안이 시작되는 시기인 반면 평균 수명의 증가 등으로 사회참여 욕구도 공존하는 세대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현재의 중장년층 대다수는 퇴직 후에도 일자리나 보람 있는 노후 생활을 위한 여가활동을 원하지만 노후 준비는 미흡한 경우가 많아 중장년층의 재도약과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정책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가 상담, 재사회화 교육, 취창업 연계지원, 사회공헌 지원 서비스 등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제공해주길 바란다” 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원회도 재정 지원, 정책 대안 제시 등을 통해 중장년 재도약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 고 덧붙였다.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대학 내에 중장년 전용공간을 설치하여 만 50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을 대상으로 인생재설계 종합상담, 인생후반기 생애전환교육, 취창업 및 일자리 연계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강남대(용인), 대진대(포천)가 공모를 통해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