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진일 의원(더불어민주당ㆍ하남1)은 6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GH) 하남사업단 단장으로부터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가졌다.
이날 GH 서동학 단장은 하남시 교산동, 덕풍동, 천현동 일원 지구계획 승인 등 인허가 추진 및 하남교산 광주향교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용역 추진현황 등 사업진행 경과 공유 및 지역 현안 사항과 향후 추진 방향 등에 대한 보고하고 이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쾌적한 도시 조성을 위한 공원∙녹지 확대(33.0%->35.0%),학교용지 증가(21.7만㎡->22.7만㎡), 교육지원청∙소방서 공공청사 신설 등이다.
또한 광주향교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용역 추진현황으로 광주향교 활용 및 관리현황과 향후 보전 및 활용에 관련된 사항을 중간 보고했다.
이 자리에서 김진일 경기도의원은 “하남시에 가장 중요한 현안 중의 하나는 교산 신도시의 원활한 추진일 것”이라며, “하남교산 3기 신도시 개발로 유입되는 인구증가에 따른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반 시설 확보, 학생들의학습권 보장을 위한 교육시설의 확충 등이 필요하며, 특히 소방서 신청사 이전,교육지원청 신설되어 하남시민의 숙원이 다소나마 해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