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현직공무원들이 집필한 신간 서적 출간

행정혁신과 조직문화 변화 제시 등 다양한 내용 수록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0/27 [10:25]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현직공무원들이 집필한 신간 서적 출간

행정혁신과 조직문화 변화 제시 등 다양한 내용 수록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10/27 [10:2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원장 한양수)은 경기도교육청 현직공무원들이 집필한 세 권의 책을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책은 교육행정리더십아카데미 과정과 일반직 독서연수에 참여한 도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560여 명의 연구 활동과 독서서평을 보고서와 수필, 서평형식으로 엮어 펴낸 것으로 행정혁신과 조직문화 변화를 시도한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이번에 출간한 책은 ‘교육행정, 현장에서 답을 찾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2021 북클럽, 독서서평’ 등 모두 세 권이다.

 

이 가운데 ‘교육행정, 현장에서 답을 찾다’는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육행정 공무원들이 발굴하고 제안한 정책보고서 형태의 책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빅데이터 활용 교육행정, ▲QR코드 물품관리제도 개선 등 14건의 내용을 담아 교육행정의 변화와 혁신을 제시한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는 인공지능(AI) 활용 오디오북을 종이책으로 엮은 것으로 현직공무원들이 전하는 교육행정의 가치를 생동감 있게 담아 ▲솔선수범, ▲팔로우십, ▲의사소통, ▲조정통합으로 구성했다.

 

‘2021 북클럽, 독서서평’은 독서연수에서 다룬 책들 서평을 엮은 것으로 이 책은 10월~12월까지 4차례에 걸쳐 잡지 형태로 전자책과 종이책으로 번갈아 발간할 예정이다.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한양수 원장은 “현직 공무원들이 연수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행정의 변화와 혁신을 널리 공유하기 위해 책을 출간했다”며 “여러 사람의 공감과 참여를 통해 행정 혁신과 조직문화 변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