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서울랜드 이용객 대상 물놀이 안전캠페인 실시

김현진기자 | 기사입력 2014/07/28 [15:49]

과천시, 서울랜드 이용객 대상 물놀이 안전캠페인 실시

김현진기자 | 입력 : 2014/07/28 [15:49]
▲ 경기 과천시가 28일 서울랜드 야외수영장에서 이용객 50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 모닝투데이


경기 과천시가
28일 서울랜드 야외수영장에서 이용객 50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매월 4안전점검의 날운영과 연계해 본격적인 불볕더위를 앞두고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해 이뤄졌다.

캠페인에는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 관계 공무원 5명과 과천소방서 구급담당자와 의용소방대원 15, 서울랜드 직원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소방서 구급담당자와 의용소방대원들이 야외수영장 물놀이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관심을 모았다. 마네킹 5구를 활용해 실전훈련을 병행함으로써 이용객들이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줬기 때문이다.

이어 과천시가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관람객 500여 명에게 홍보물로 가져간 안전비닐우산을 나눠주며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딸아이와 함께 놀러왔다는 주부 김모(37·서울 광진구)씨는 물놀이 사고 발생시에 응급 처치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심폐소생술 이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정확한 방법을 몰라 걱정스러웠는데 오늘 제대로 배웠다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과천시는 내달 4일 서울랜드 야외수영장에서 이용객 500명을 대상으로 또 한 차례 여름철 물놀이 안전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과천시,서울랜드,서울랜드 야외수영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