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미래를 내다보는 군포 청년들의 거침없는 활동 공유합니다.군포시, 활력있는 청년문화 조성 위한 ‘2021년 청년활동 성과공유회’ 개최군포시는
지난 12월 17일 시청 별관회의실에서 올해청년활동을 돌아보고 청년 당사자들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2021년 청년활동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 청년활동가들은 청년단체 및 동아리의 활동실적 발표와 성과물 관람 등으로 올 한해 청년활동을 되돌아봤으며, 이를 토대로 내년에는 더욱 활기찬 활동을 하자고 다짐했다.
또한 ‘청년활동 공감’이란 주제의 강연과 싱어송라이터의 공연, 응원의 메시지 소통 등을 통해 결속을 다졌다.
한대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각종 사업의 축소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청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한 시장은 “군포시는 시대의 구조적 모순으로 발생하는 청년세대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년의 삶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적절한 지원 노력을 하고 있으나 부족한 점이 많을 것”이라며, “하지만 청년은 우리의 미래인 만큼, 청년들이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청년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군포시는 I-CAN 플랫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등 신규사업 발굴에 주력하면서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고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며, 청년들에 대한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공유회에서는 청년들의 시각으로 보는 사회문제와 미래기술을 독창적인 이미지로 표현한 공모전 ‘청년생각’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도 했으며, 공모전 수상작들인 ‘MZ세대, 청년생각’, ‘하트귤’ ‘sea glass planet’ 등의 작품도 전시했다.
이와 관련해 한대희 시장은 청년들이 사회문제와 미래기술에 대한 자신들의 독창적인 시각을 공유하고 사유할 수 있도록 훌륭한 작품을 출품한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표했다.
군포시 관계자는 ”이날 성과공유회는 청년들이 한 해를 돌아보며 자신들의 활동에 자신감과 자부심을 부여하고 서로를 격려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청소년청년정책과(031-390-056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