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학교 외벽 고드름 긴급출동 제거

평택교육시설관리센터, ‘휴일 없는 시설관리 긴급출동 서비스’ 운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0:21]

평택교육지원청, 학교 외벽 고드름 긴급출동 제거

평택교육시설관리센터, ‘휴일 없는 시설관리 긴급출동 서비스’ 운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1/21 [10:21]

▲ 학교 외벽에 위험하게 매달린 고드름/사진=평택교육지원청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지난 19일 교육시설관리센터를 통해 겨울철 대형 고드름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시설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학교 외벽 대형 고드름 제거를 위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겨울철 잦은 눈, 비와 온도 변화로 건물 외부에 생긴 대형 고드름은 기온이 올라가면서 낙하해 학교시설 이용자들의 피해 발생 우려가 있어 조속한 제거가 중요하다.

 

이에,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시설관리센터는 긴급출동 서비스 요청을 통해 학교 외벽에 생성된 대형 고드름을 신속히 제거하는 한편, 선제 대응을 위해 관내 공립학교 대상으로 겨울철 중점 학교시설 점검을 시행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시설관리센터에서 실시하는 ‘휴일 없는 시설관리 긴급출동 서비스’는 경기도 내 교육지원청으로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지난해 6월부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긴급출동 서비스 근무조를 편성해 학교시설 긴급상황 발생 시 긴급출동으로 시설 관련 민원을 해결하고 있어 학교지원행정의 하나로 환영받고 있다.

 

우창식 평택교육시설관리센터장은 “학교 시설관리의 어려움을 최일선에서 해소하는 지원행정의 자긍심을 가지고 안전한 교육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