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3개 의원연구단체 선정

10일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7/07/10 [15:33]

수원시의회, 3개 의원연구단체 선정

10일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7/07/10 [15:33]

수원시의회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위원장 한원찬)를 열고 2017년도 의원연구단체의 등록과 연구활동 계획 승인에 관한 사항을 심사했다.

이날 심의에는 한원찬 위원장을 비롯해 당연직 시의원들과 송승환 교수 등 외부 전문위원이 심의위원으로 참여해 연구계획을 심사했다.

▲ 수원시의회는 10일 심의위원회를 열고 3개 의원연구단체를 선정해 운영키로 했다./사진=수원시의회     ©모닝투데이

이번 심의로 확정된 의원연구단체는 이철승 의원이 제출한수원시 체육회 통합에 따른 효율적 운영방안 연구회이미경 의원이 제출한 수원시 어린이 통학환경 개선방안 연구회한원찬 의원이 제출한 수원시 자치법규 연구회등 총 3개 단체이다. 이들 연구단체는 향후 5개월 동안 연구활동을 펼치게 된다.

수원시의회에서는 지난 5월부터 5개의 의원연구단체가 연구활동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 심의를 통해 3개 단체가 추가로 확정돼 총 8개의 의원연구단체가 공부하는 의회상 정립과 정책개발에 노력하게 된다.

한원찬 위원장은 각 연구단체의 활발한 연구활동이 정책개발과 입법 활동 강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대표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의원들의 학습 열의에 부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