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2022년 초등보육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초등보육전담사 주도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따른 업무 역량 강화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2/16 [15:23]

수원교육지원청, 2022년 초등보육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초등보육전담사 주도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따른 업무 역량 강화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2/16 [15:23]

▲ 수원교육지원청 전경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은 2022학년도 초등보육전담사 주도 초등돌봄교실 운영 및 기반 구축을 위한 컨설팅단을 구성하고 16일 관내 초등보육전담사 206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의 초등돌봄교실 운영 개선 방안에 따라 초등보육전담사 주도 돌봄교실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초등돌봄교실 실무길라잡이 안내 ▲K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연수이다. 이외에도 ▲아동학대 성희롱·성폭력예방·청렴연수 ▲아동발달 이해 및 감정코칭, 소통공감 등 다양한 연수를 기획해 9월까지 4차시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초등보육전담사 주도 초등돌봄교실이 처음 운영되는 만큼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수 이외에도 학교 권역별 멘토-멘티를 지정하여 즉각적이고 신속한 밀착 지원이 가능하도록 대책을 마련했다.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초등돌봄교실의 역할과 기대감 증대에 따라 초등보육전담사의 역량 또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권역별 컨설팅 운영으로 학교 현장에서 초등돌봄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초등돌봄교실 안정화 및 내실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