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자치대학, 2022년도 1학기 수강생 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3/23 [13:21]

수원시민자치대학, 2022년도 1학기 수강생 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3/23 [13:2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정연구원(원장 김선희)에서 운영하는 수원시민자치대학이 1학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수원시민자치대학은 수원특례시 자치의 주역인 주민자치위원, 통장, 주민참여예산위원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과정과 자치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회의진행기법, 갈등조정방법 등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2022년도 1학기는 4월13일 “나도 통장” 과정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모든 과정은 주 1회 비대면 학습으로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 또는 금요일 오전, 오후, 야간 시간에 열린다.

 

수강신청은 수원시민자치대학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학습과정별 수강료는 1만원~2만원으로 유료과정으로 개설돼 있다.

 

특히 이번 학습과정은 시민 요구에 맞추어 ‘회의진행전문가’ 과정을 온라인 회의기법, 일상의 회의기법으로 나누어 별도 개설했으며, 매 학기 정규과정으로 편성돼 운영하던 ‘갈등조정전문가’과정은 입문과정과 중급과정으로 나누어 단계별 학습을 진행한다.

 

또한 수원시의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를 돕기 위한 ‘주민참여와 주민참여예산’과정은 ‘나도 주민참여예산위원’과정으로 개편해 이론강의형 수업에서 탈피해 주민참여예산제에 간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학습커리큘럼을 개편해 선보인다.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수원시민자치대학장)은 "주민자치회위원, 통장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과정에 '인권', '문화예술' 등 협치감수성을 접목시킨 커리큘럼을 운영할 예정으로 비대면 중심 학습과정에서 수원시민이 새로운 학습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