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나무심기 행사 참여

이 후보, “걷기 좋은 환경 특례시 만들겠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15:03]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나무심기 행사 참여

이 후보, “걷기 좋은 환경 특례시 만들겠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3/31 [15:03]

▲ 나무심기에 참석한 이재준 예비후보/사진=이 후보측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30일 수원 청소년문화공원에서 열린 제77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에 참여해 수원시를 걷기 좋은 환경특례시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앞서 지난 3월 14일 이 예비후보는 출마 선언을 하며 ‘센트럴파크 100만평 조성 계획’과 ‘노후화 공원녹지 리모델링’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수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손바닥 정원 1000개 조성’, ‘시민 1인당 1평 정원 갖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이날 행사 종료 후 “걷기 좋은 도시, 수원의 초석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심었다”며 “오늘 심은 나무를 시작으로 수원이 꿈꾸는 환경 특례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기존 팔색길과 4개 하천, 손바닥 정원의 연결성을 살려 자연과 벗 삼아 걸을 수 있는 수원"을 만들겠다며 "작은 나무가 모여 숲을 이루듯, 작은 정원에서 큰 공원까지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환경특례시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