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장 예비후보 김희겸, “시민과 그린환경 플랜을 만들겠습니다”

김희겸 수원플랜 06 '환경도시 수원'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15:27]

수원시장 예비후보 김희겸, “시민과 그린환경 플랜을 만들겠습니다”

김희겸 수원플랜 06 '환경도시 수원'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4/04 [15:27]

▲ 김희겸의 수원플랜 06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민들과 함께 그린환경 플랜을 추진해 환경도시 수원을 건설하겠습니다

 

김희겸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환경 분야에서도 공약 이행 방안을 공개했다.

 

김 후보는 "환경 문제는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와도 이어진 문제로 인식하고 주민대표환경 전문가민간 기업 등이 참여하는 가칭 수원시 녹색환경 민관협력체를 구축해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환경도시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수원천 주변 건물가로수가 하천·녹지·문화재 등과 어울릴 수 있는 도시디자인을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김 후보 측은 이와 함께 시민들이 와서 머무를 수 있는 테마공원과 주차장 등 조성 및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범시민 나무심기운동도 구상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전기차 등 친환경자동차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충전기반 시설을 확충하고전국 최초로 설치한 가로등 형태의 급속충전기도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이다이와 함께 친환경차 구매 시 지급되는 보조금 확대를 위해서 환경부 및 경기도와 적극적인 소통을 해나간다는 복안이다.

 

김 예비후보는 "쓰레기 분리배출과 수거가 원활하지 못한 단독주택지역에는 구역별 소규모 분리수거시설을 개발ㆍ설치할 방침"이라면서 "특히 단독주택지역 재활용품 회수를 위한 민관협력을 추진해 분리수거시설 관리를 위한 전문관리자를 지정하고 재활용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