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화성시 을·병 지역위원회 정책간담회 개최

염 후보, “직주 자립 도시 건립 필요”강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18:21]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화성시 을·병 지역위원회 정책간담회 개최

염 후보, “직주 자립 도시 건립 필요”강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4/11 [18:21]

▲ 화성을 지역위원회 정책간담회 단체 사진/염태영 후보측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전 수원시장)가 화성시를 방문했다.

 

염 예비후보는 11일 더불어민주당 화성을과 화성병 지역위원회를 찾아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염태영 예비후보는 정책간담회에서 “화성을 넘어 경기도민들의 일자리가 대부분 서울로 집중돼 있어, 교통체계가 서울을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되어 있는 것이 문제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직주 자립 도시를 만들어야 하는데, 화성시 일부에는 직주 자립 도시와 비슷한 곳이 있어 화성이 늘 경쟁력이 있다는 의견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수원과 화성, 평택, 용인, 인천 등에 큰 규모의 반도체 회사들이 있어, 이 도시들이 하나의 행정체계를 갖는게 가능해 공동의 이익을 만드는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무조건 신도시 정책이라고, 중앙이 주도한다고 받아 들이지 말고 환경과 적정성을 늘 찾아갈 것”이라며 “이제까지 열심히 해 온 만큼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염태영 예비후보는 이 같은 행보에 대해 ‘모든 것은 현장에 답이 있다’며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경기도 곳곳을 방문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