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경기지사 예비후보, ‘염태영TV’통해 소 ㆍ중ㆍ한 공약 4호 발표

세월호 참사 8주기 맞아 어린이 안전 공약발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16 [11:08]

염태영 경기지사 예비후보, ‘염태영TV’통해 소 ㆍ중ㆍ한 공약 4호 발표

세월호 참사 8주기 맞아 어린이 안전 공약발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4/16 [11:08]

▲ 염태영 경기지사 예비부호 소중한 공약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전 수원시장)가 세월호 참사 8주기를 맞아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책임지기 위한 소한(소소하지만 중요한) 공약 4호(아이들 등하굣길 안전, 경기도가 돌보겠습니다)를 소개했다.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16일 오전 10시 유튜브 채널 ‘염태영tv’ 라이브를 통해 ▲유치원 및 초등저학년 통학버스 지원 확대 ▲수원시 보행안전지도사 사업 확대 ▲경기도 어린이 안전통학로 조성 사업 지속 추진 ▲신축 초등학교 등하굣길 안전설계 조례 신설 등을 발표했다.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8년 전 오늘, 우리 국민 모두가 가슴을 치며 그 참상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며 “그동안 우리 문재인정부와 경기도가 많은 노력을 기울여 많이 양호해졌지만, 여전히 사각지대의 위험이 존재한다. 특히 어린이 안전에 관해서는 더 강화해도 지나침이 없다 ”고 설명했다.

 

이에 그는 “유치원과 초등 저학년 자녀의 통학버스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31개 시·군 모두에서 원하는 곳 어디서든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통학버스 지원 사업은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시범 운영된 적 있는 사업이다. 서울시에서 2015년 진행된 해당 사업은 이후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경기도교육청이 8개 시·군(용인, 평택, 시흥, 이천, 포천, 광주, 양평, 과천)에서 시범적으로 실시됐다.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통학버스 지원 사업을 8개 시·군에서 31개 시·군 전체에서 실시하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그는 “학교 주변 통학로에 교통안전 시설들을 설치하고 도로정비를 해서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안전한 보행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단 한명의 아이도 어른들의 무신경으로 희생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소·중·한 공약 1·2·3호로 여성안심 화장실문화개선과 지역화폐 인센티브 두 배 확대, 무상체육복 지원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