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준혁 수원시장 예비후보, ‘청소년 진로진학 전문 컨설팅’ 도입 추진10대 혁혁한(김준혁의 혁신을 더한) 시민공약 중 8탄 ‘혁신 교육’계획 밝혀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가 교육 혁신과 청소년들의 행복권 보장, 이들을 미래 사회의 든든한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로진학 전문 컨설팅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김준혁 예비후보는 26일 김준혁의 혁신을 더해 시민을 위한다는 뜻을 담은 ‘10대 혁혁한 공약’ 여덟 번째로 중고등학교의 진로 및 진학 과정 공교육화와 전담 교사를 단계적으로 확대 배치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혁신안에 따르면 수원시 중ㆍ고등학교에 학생들의 진로적성 교육만을 전담하는 상주 인력을 배치해 상하반기, 분기 등 정기적으로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상담을 실시하고,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는 열린 상담실 운영계획을 밝혔다.
전문 상담사는 학생들의 성적과 적성 등을 데이터를 통해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적절한 대학교, 학과 정보와 학습 방향 그리고 사회진출을 위한 학생의 진로 등을 함께 제시하게 된다.
이번 정책은 청년·청소년 공동체 활동을 펼치는 청년·청소년 사회적 협동조합 ‘안아주세요’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는 김준혁 예비후보가 청소년 정책 개발을 위한 간담회와 토론회 등을 개최하며 의견을 수렴해 추진하게 됐다.
김준혁 예비후보는 “학생들이 대학 진학을 위한 진로진학 컨설팅을 위해, 한 드라마에 나왔던 소위 ‘쓰앵님(극 중 선생님)’이라고 불리는 전문 컨설턴트 시스템을 많은 비용을 부담하면서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있다”며 “공정한 기회 제공을 위해, 또 청소년들의 미래를 생각하는 교육을 위해 시가 직접 나서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힘이 되도록 교육청과 협의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준혁 예비후보는 밝은 미래를 위한 혁신 교육을 위해 어린이집, 유치원 생애 최초 전면 무상교육 실시와 수원형 평생학습프로그램 ‘언제나 학교’ 개설, 마을교육공동체 ‘수원마을학교 2.0’ 운영, 청소년을 위한 마음 건강 지원 사업 확대 등을 발표한 바 있다.
자타공인 정조전문가, 수원전문가로 불리는 김준혁 예비후보는 전 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 전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전 민주당 정당혁신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김준혁 예비후보는 22일 컷오프 통과 후 김상회(전 청와대 행정관), 김희겸(전 경기도 행정1부지사), 이재준(전 부시장) 예비후보와 본경선을 위해 치열한 경쟁 중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동정/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