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재능기부로‘우리고장 탐방교실’운영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7/08/21 [22:33]

의왕시, 재능기부로‘우리고장 탐방교실’운영

모닝투데이 | 입력 : 2017/08/21 [22:33]

[모닝투데이=조지영 기자] 의왕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부모체험강사 재능기부 프로그램인우리고장 탐방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탐방교실은 의왕시에서 운영한 학부모 체험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들의 재능기부 수업으로 운영됐으며,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6회에 걸쳐 교과서에 나오는 유적지와 우리고장의 문화재 및 박물관 등을 역사, 문화, 생태 등으로 나누어 주제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재능기부 프로그램 '우리고장 탐방교실'/의왕시     © 모닝투데이


특히, 이번에는 청계사 사찰여행 프로그램으로 북아트와 청계사 현장체험도 포함되어 우리고장에 있는 사찰을 탐방하고 재미있는 사찰이야기도 들으며 불교문화를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철도역사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재능기부한 학부모 체험강사들은 직접 현장 모의수업과 학습동아리 모임을 통해 스터디한 자료들로 만든 활동지를 활용해 현장체험학습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했다.

사찰여행과 철도여행을 준비한 모락모락 동아리의 조은희 대표는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공부하고 탐방하면서 우리 고장에 대해 더욱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정춘서 교육지원과장은앞으로 평생교육을 통해 배우고 나누는 맞춤형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역량을 펼치며 재능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하반기에 학부모 체험강사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자연학습공원의 생태교실청계사 사찰여행을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하여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교육지원과(031-345-2559)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