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머리 맞댄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광명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정책 토론회 개최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7/09/21 [00:47]

광명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머리 맞댄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광명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정책 토론회 개최

모닝투데이 | 입력 : 2017/09/21 [00:47]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승원ㆍ광명3)은 오는 9월 27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경기연구원과 함께 ‘광명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2015년 9월 제정된 ‘경기도민주시민교육 조례’에 의거 진행된 광명시 민주시민교육 사례를 통해 민주시민교육의 성과와 한계를 평가하고, 민주시민교육의 올바른 방향 정립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다.

▲ 토론회 팜플릿     © 모닝투데이


‘경기도민주시민교육 조례’를 대표 발의한 박승원 대표의원이 토론회 좌장을 맡을 예정이며, 민주시민교육과 관련된 전문가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민주시민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활동가들도 참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토론회 발제는 서울시교육청 정용주 연구교사가 ‘광명시 민주시민교육 모델구축을 위한 제도화 방안 마련 – 평생학습과 연계’를 중심으로 주제 발표할 예정이며, 경기연구원 김성하 연구위원, 경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서원희 운영위원, 광명시민포럼 김민재 운영위원, 광명YMCA 강옥희 사무총장 등이 토론자로 나서게 된다.

이번 토론회 좌장을 맡은 박승원 대표의원은 “2015년 9월에 경기도민주시민교육 조례가 제정된 이후 광명시에서는 다양한 형태로 민주시민교육이 진행되고 있다”면서, “이번 토론회가 전문가, 실무자, 시민단체 활동가들이 함께 모여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광명시의 민주시민교육 모델구축을 위한 하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