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과 시의원들은 26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여성 화합한마당’행사에 참석해, 행사의 개최를 축하했다.
‘여성 화합한마당’행사는 화성시 여성단체협의회의 주관으로 여성단체 간의 화합과 활력 있는 축제의 장을 조성하고자 계획된 체육행사로 화성시 관내 10개의 여성단체 회원과 거주 여성 90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 단체로는 새마을부녀회, 한국부인회, 한국자유총연맹, 아이코리아, 소비자교육중앙회, 대한적십자사, 여성의용소방대, 생활개선회, 농가주부모임,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이며, 회원들은 오랜만에 움츠렸던 어깨를 펴고 명랑운동회, 장기자랑 등의 레크레이션을 통해 친목을 다지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여성가족과에 따르면 상기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간 열리지 못하다 올해 다시 열리게 되었으며, 의료지원팀을 배치하는 등 혹시 있을지도 모를 사고와 안전 문제에도 신경 썼다고 한다.
오늘 행사에 함께한 시의원들은 여성의 지위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하고 있는 관내 여러 여성단체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여성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하여 여성들의 활동반경을 넓혀 주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화성시 ‘여성 화합한마당’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많은 여성이 그동안의 유리천장과 장벽을 넘어서는 과감한 도전으로 이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또한 여러분의 섬세함과 따뜻함이 더욱 넉넉하고, 풍요로운 화성시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