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아동권리의 교육과 홍보 방향을 설정하고 시민들의 인식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아동권리 인식도를 조사한다.
조사는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시청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계층의 참여도와 조사 결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오프라인으로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아동권리 인식도 설문조사는 아동용과 성인용으로 구분해 아동(만 18세 미만)과 부모, 공무원, 아동시설관계자 등 다양한 계층이 지닌 아동권리에 관한 현재 상태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문 내용은 유엔 아동권리 협약을 바탕으로 아동의 4대 권리와 사생활을 보호받을 권리, 아동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권리 등 여러 협약의 조항을 활용한 설문으로 구성했다.
오산시에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나타나는 아동권리 인식도는 아동권리 존중 및 아동권리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 향상을 위한 기초체계를 마련하는데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설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 홈페이지 (www.osan.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1-8036-7874)로 문의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