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공간 재구조화를 위한 의견 수렴을 실시했다.
내년 3월 교육지원청 내 영재교육원이 외부 이전 계획에 의해 유휴 공간이 발생하게 됨에 따라 업무 관련성이 높지만 분산되어있던 사무실을 효과적으로 재구조화하고 유휴 공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좋을지 실제 공간을 사용하는 직원들에게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의견 수렴은 △전직원이 모이는 월례회의 시간을 통해 모두가 참여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직급·직종별로 모둠을 나누어 세대별로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간 배치 계획에 대한 설명이 끝난 후, 직원들은 스스로 사용하는 공간에 대한 의견 수렴 시간인 만큼 더욱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토론에 임했다.
토론에 참여한 장학사 김○○는 “우리가 직접 사용할 공간에 대해 의견을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좋았다.”, 주무관 이○○는“관리자들만의 의견이 아닌 실무자들이 직접 의견을 말할 수 있는 민주적·수평적 공간 공감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매월 월례회의 및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전 직원들과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