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명교육지원청, 꿈을 응원하는「다드림(Dream) 진로직업 멘토링」운영

사각지대 없는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 멘토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06 [16:41]

경기 광명교육지원청, 꿈을 응원하는「다드림(Dream) 진로직업 멘토링」운영

사각지대 없는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 멘토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06 [16:4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다드림(Dream) 진로직업 멘토링」을 통해광명지역사회적배려 청소년을 포함한 학생들에게 사각지대 없는 지역기반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 지도를 5월부터 실시하고 있다고밝혔다.

 

학교 및 지역기관을 통해 멘토링을 신청한 멘티와, 전문 역량을 갖춘 지역의 진로직업 멘토를 1:1로 연결하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 멘토링을 위해 ▲심리 정서(공감 소통) ▲학습(교과목)▲문화생활(여가) ▲기타 분야에서 멘티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분석하고 원인을 진단하여, 개인 맞춤형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설계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멘토링에 참여한 한 멘토는 “멘토링을 통해 직업정보 및 교육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학생들에게 심리적 지원과 함께 실질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관숙 교육장은“「다드림(Dream) 진로직업 멘토링」은사회적 배려 학생들을위한 사각지대 없는 진로직업교육 상시지원체제 구축의 의미가 있다.”라며,“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설계역량 함양은 물론, 희망을 배우고 행복을 채우며 학생들의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말했다.

 

한편, 「다드림(Dream) 진로직업 멘토링」은 진로미결정 곤란에 대한 원인 진단과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 사각지대없는 진로직업 교육을 지원하고자 광명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개인 맞춤형 진로직업 멘토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