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공정한 경기교육 위해 나부터 솔선수범하며 당당해야”

19일, 경기교육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0/19 [16:14]

임태희 교육감, “공정한 경기교육 위해 나부터 솔선수범하며 당당해야”

19일, 경기교육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0/19 [16:14]

▲ 경기교육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및 청렴사회 협약식을 개최중인 임태희 교육감 /경기도교육청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
은 19남부청사에서 교육 관계자시민사회단체 등과 경기교육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를 개최했다.

 

경기교육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는 지역사회와 협력해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기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학부모시민단체교직원단체 등 총 13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했다.

 

도교육청은 민관협의회 참여 단체들과 청렴사회 협약을 체결하고 청렴한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민간부문 공동의장 선출 2022 민관협의회 이행과제 보고 2023 민관협의회 이행과제를 선정했다.

 

2대 민간부문 공동의장으로는 김장렬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상임대표가 위원들의 호선으로 선출됐다.

 

2022 민관협의회 이행과제는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청렴 인터뷰 릴레이 도민과 함께하는 청렴퀴즈 설계도에 청렴을 그리다 직업계고 현장실습 학생의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갑질 신고 처리 절차 안내서 총 5개 과제로 청렴문화 확산과 갑질 근절 제도를 개선하는데 기여했다.

 

2023 선정된 이행과제는 청렴문화청렴도서 독서 릴레이와 갑질 예방 소식지 상호존중행복한 동행’ 제작·공유이다.

 

민관협의회 참여 단체들은 도민을 대상으로 청렴도서 소개독서 퀴즈 등을 자율적으로 운영해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인포그래픽동영상카드 뉴스를 담은 갑질 예방 소식지를 제작해 상호존중 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임태희 교육감은 공직자는 두 발 뻗고 당당하게 사는 것이 자랑이기 때문에 사적 이익을 도모하지 않고 모든 일에 당당해야 한다며 우리 사회가 공직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청렴과 도덕성투명성을 기대하고 있어 직원들 모두 나부터 솔선수범하며, ‘길이 아니면 가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교육청이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경기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공직사회와 지역사회가 협력하며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서 민관협의회의 많은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