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3 유치원 유아 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28일부터 시작

28일 처음학교로 서비스 개통, 학부모 등 회원가입 가능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0/27 [07:05]

경기도교육청, 2023 유치원 유아 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28일부터 시작

28일 처음학교로 서비스 개통, 학부모 등 회원가입 가능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0/27 [07:05]

▲ 처음학교로 포스터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
이 2023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학부모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가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여 입학원서를 접수할 수 있는 유치원 온라인 입학관리시스템이다유아 선발은 원서접수 마감 후 자동추첨으로 진행하고결과도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하다이는 학부모 등 보호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온라인 원서접수를 하려면 처음학교로 누리집(go-firstschool.go.kr)에 회원가입을 해야한다학부모나 보호자는 28일 오전 9시부터 처음학교로 누리집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해당 누리집에서 유치원 모집 요강을 확인한 뒤 31일부터 시작하는 모집 시기에 따라 희망하는 유치원을 3개까지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유아모집은 우선모집일반모집추가모집 순으로 진행한다.

 

우선모집은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접수하고 추첨 결과는 7일 발표한다법정저소득층국가보훈대상자북한이탈주민 가정 유아는 해당 자격 요건과 관련된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검증할 수 있다우선모집에 탈락하면 일반모집에 신청하면 된다.

 

일반모집은 다음 달 16일부터 18일까지 최대 3개를 희망 순으로 접수해야 한다희망한 3개 유치원 가운데 한 곳에 선발된 유아는 다른 유치원에 중복 선발되지 않는다추첨 결과는 23일 발표한다.

 

개인 사정으로 일반모집 기간에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학부모는 다음 달 15일에 사전접수를 하면 된다.

 

추가모집은 일반모집 마감 뒤 미달이 발생한 유치원에 한해 진행하며 다음 달 29일부터 시작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나 보호자는 모집 시기에 유치원에 직접 방문해 현장접수를 할 수 있다.

 

학부모 편의를 위해 컴퓨터뿐만 아니라 모바일?태블릿으로 회원가입접수추첨 결과 확인등록 등이 모두 가능하다모바일 서비스 운영 시간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컴퓨터 서비스 운영 시간보다 짧지만이는 작년보다 운영 시간이 3시간 더 늘어난 것이다.

 

또한 행정안전부의 챗봇 서비스와 연계하여 질문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김정희 유아교육과장은 올해는 학부모 편의를 위해 카카오 알림톡 발송국민비서 챗봇 연동 등 서비스가 추가됐다라며 시간과 공간의 제한이 없는 처음학교로를 많이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