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민들과 함께 ‘2023년 주요업무 최종보고회’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행사 추진할 때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야”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01 [10:17]

수원시, 시민들과 함께 ‘2023년 주요업무 최종보고회’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행사 추진할 때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야”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01 [10:17]

▲  2023년 주요업무 최종보고회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앞으로 모든 행사를 개최할 때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라고 당부했다.

 

10월 31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주요 업무 최종보고회를 주재한 이재준 시장은 모든 공직자가 안전 대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앞으로 모든 행사를 추진할 때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설정하라며 안전에 대한 규제는 더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조청식 제1부시장황인국 제2부시장·국장협업기관장시민 대표 8명 등이 참석했다업무 보고 후 시민들이 의견을 제시했다.

 

수원시는 2023년 비전으로 경제혁신 미래도시’·‘시민중심 행복도시’·‘가치존중 문화도시를 설정하고, 5대 목표·9대 전략을 바탕으로 주요 업무를 추진한다.

 

5대 목표는 활력 넘치는 경제·혁신도시로 거듭납니다 소외 없이 모두가 행복한 도시가 만들어집니다 언제 어디서나 다채로운 일상이 펼쳐집니다 미래도시 조성에 속도를 더해갑니다 실천가능한 탄소중립을 즉시 이행합니다 등이다.

 

수원시는 기업 육성 기반을 조성해 대기업·첨단기업 유치를 실현하고유치기업에는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수원시 관내 벤처·창업·중소기업에 투자하는 수원엔젤펀드도 조성한다.

 

또 모바일 기반 직접민주주의 플랫폼 누구나 시장을 구축하고,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혁신통합민원실(가칭)’ 등을 운영해 시민과 소통하는 혁신도시를 조성한다.

 

소외 없이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수원형 통합돌봄서비스를 도입해 주민·마을 중심의 통합돌봄 체계를 구축한다아울러 선제적 재난안전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조성해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도시를 구현할 계획이다.

 

이밖에 문화가 일상이 되는 특별한 문화복지 실현 생활 속 스포츠로 시민의 즐거움 향상 머물고 싶은 도시공간 창출 시민과 함께하는 맞춤형 주거환경 조성 데이터 기반 스마트도시 구현 친환경 탄소중립 실현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등을 핵심 실천 과제로 설정하고사업을 추진한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시민 대표들은 내년 주요 업무가 일선 공무원들과 시민들에게도 공유됐으면 한다며 공직자들은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업무를 추진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