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도형 창업교육 모델 개발 정책연구 최종 보고회 열어

창업교육은 새로운 시대를 반영한 미래진로교육의 한 형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22 [17:40]

경기도교육청, 경기도형 창업교육 모델 개발 정책연구 최종 보고회 열어

창업교육은 새로운 시대를 반영한 미래진로교육의 한 형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22 [17:4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임태희)은 22일 오후 2시 안산 엠블던호텔 루시아홀에서 초,중,고 학생 성장을 위한 경기도형 창업교육 모델 개발 정책연구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9월부터 정책연구로 진행한 ??고 학생 성장을 위한 경기도형 창업교육 모델 개발의 성과를 공유하고창업교육 관계자들의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연구결과를 내실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책임연구자 구자억 서경대학교 교수는 정책연구 결과 발표에서 창업교육을 새로운 시대상을 반영한 미래진로교육의 한 형태로 보고학생 발달 단계에 맞는 교육으로 변화와 도전새로운 가치 창출의 창업가 정신 함양이 중요하다는 점과 실제적인 창업?창직으로 이어지는 창업체험교육기술 창업 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이를 위해 창업교육의 학교교육과정 안착가이드라인 개발중장기적인 경기도 정책 설계를 제안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진로전담교사학교 창업교육 업무담당교사진로체험지원센터 담당자들은 진로교육 측면에서 창업교육을 더 깊이 이해하고다양한 질의와 응답을 통해 연구의 질적 내실화를 도모할 수 있는 경기 창업교육정책 발굴에 뜻을 모았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인사말씀을 통해 진로교육에서 청소년 창업역량 강화는 급변하는 진로직업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며 이 자리가 경기창업교육 생태계 기반 마련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했다.

 

도교육청 김선경 진로직업정책과장은 이번 정책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창업교육 가이드라인을 본격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앞으로 창업교육 관련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고 거점학교 및 거점센터를 더욱 확대하여 지역 연계 교육을 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