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의원 4명 ‘제11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정영모 복지안전위원장, 사정희 의원, 윤명옥 의원, 홍종철 의원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20 [14:53]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4명 ‘제11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정영모 복지안전위원장, 사정희 의원, 윤명옥 의원, 홍종철 의원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20 [14:53]

 수상자 단체 기념 사진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정영모 복지안전위원장(국민의힘, 영화동,조원1,연무동), 사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매탄1·2·3·4), 윤명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홍종철 의원(국민의힘, 광교1, 광교2)이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이민우)가 제정한 11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은 지방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지난 20일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을 방문해 11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워낙 11회 홍재의정대상·공직대상시상식은 12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나, 불가피한 사유로 수원시의원들과 공직자들이 참석할 수 없게 돼 별도로 간소하게 열렸다. 홍재공직대상은 이지현 수원시 의회사무국 주무관이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해 유준숙 기획경제위원장, 국미순 의원, 김정렬 의원, 박현수 의원, 윤경선 의원, 이찬용 의원, 장정희 의원, 최원용 의원, 김재섭 의회 사무국장 등이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김기정 의장은 축사를 통해 홍재의정대상, 공직대상을 수상하신 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홍재의정대상은 수원의 자랑인 정조대왕의 애민정신을 기리는 상이다. 여기 계신 분들을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살아갈 분들이라 더 뜻 깊다홍재언론인협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민우 회장은 홍재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을 수상하신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들, 그리고 우리 언론인들은 모두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다만 맡은 역할이 다를 뿐이다. 앞으로도 도민들과 시민들을 위해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홍재 소속 언론인들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13주년을 맞은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뉴스미디어,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인오늘, 뉴스타워, 뉴스피크, 머니S, 모닝투데이, 발리볼코리아닷컴, 수원시민신문,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12개 매체의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