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호조벌 현안 해결 위한 간담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1/11 [20:40]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호조벌 현안 해결 위한 간담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1/11 [20:4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선옥)110일 호조벌 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호조벌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제기한 지난해 침수피해 농지 수해복구 요구 및 기타 민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김선옥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복지위원회 이봉관, 윤석경 위원, 호조벌 비상대책위원회 관계자, 집행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호조벌 비상대책위원회가 지난해 여름 집중호우로 침수피해가 발생한 농지의 복구를 요구하고 있는 것에 대한 집행부 관계부서의 설명을 듣고 복구 가능 여부와 향후 농지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호조벌 비상대책위원회 관계자는 비가 많이 내리면 농지 침수 문제가 반복될 것이라며 수중펌프를 설치해 2차 피해를 방지하고 긴급시 수로관리자가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호조벌이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고충을 해결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농업정책과장은 관련 법률 개정안을 건의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답하고, 위원들은 농민들이 농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옥 위원장은 우리 시가 당면한 호조벌 현안 해결을 위해 꾸준히 고민하여 좋은 해결 방안을 찾아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