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사 소통의 장 마련

- 조리사 자율 역량강화 소모임 ‘요리조리(가칭)’활동 지원 -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15 [10:13]

광명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사 소통의 장 마련

- 조리사 자율 역량강화 소모임 ‘요리조리(가칭)’활동 지원 -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15 [10:1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2023년 3월 14일 관내 단설유·초·중·고 조리사 전체(50명)를대상으로 자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고 경력 조리사부터 직종변경(조리실무사→조리사)으로 인한 신규 조리사들까지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학교급식 위생·HACCP관리 수준을 상향 평준화시킬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고, 학교급식 조리사로써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연수에서 김병산 교육과장은“여러분(학교급식 조리사)이 행복해야 맛있는 급식이 만들어지고, 맛있게 만들어진 행복급식을 먹고 자란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나라를 만든다.”고 말하며 학교급식 조리사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번 광명 학교급식 조리사 자율 역량강화 연수를 기획한 최지민 급식팀장은 조리사의 눈높이에 맞는 학교급식 현장 사례중심 위생·안전관리 tip”을 제시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으며, 학교급식 조리사들의 업무교류 및 소통을 위한 소모임“요리조리(가칭)”를 구성해 그룹별 학교급식 조리·레시피 연구 등 학교급식 조리사의 자율 역량강화 활동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앞으로도 직종별 학교급식담당자 교육·연수 기회를 확대하여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활동 지원을 통해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