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현 도의원, 미용산업 발전 적극 지원해야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3/16 [11:49]

최종현 도의원, 미용산업 발전 적극 지원해야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3/03/16 [11:49]

 

 

“소상공인 지원 등 민생 회복을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하는 정책 마련이 필요합니다”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7)은 15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실에서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지회장 직무대행 김장순)회장단, 김동규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1), 이채명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 경기도청 식품안전과 관계자 등과 미용 산업 발전 및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사)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에 따르면 “3년여간 계속된 코로나19 팬데믹 여파 등으로 미용 분야와 관련 산업도 많은 피해와 타격을 입었고, 실업과 고용불안 등의 어려움과 후유증이 이어지고 있다” 고 주장했다.

 

이어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는 “침체된 미용 산업 회복을 위해서는 미용인들의 역량 강화 교육 지원 등 일자리 창출 정책 추진이 시급하다. 특히 미용업을 통한 청장년 일자리 사업 보급, 관련 산업 개발 등에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는 입장이다.

 

최종현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들은 상대적으로 더 큰 어려움에 처해고통을 겪고 있다.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 라는 명제처럼, 미용업 분야 일자리 확충과 관련 산업발전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정책 마련과 추진이 필요하다” 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미용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제도적 ‧ 재정적 지원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