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형 도의원, ‘경기도 도시농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도민과 농업인 모두가 ‘상생’하는 도시농업 실현해야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3/21 [20:00]

강태형 도의원, ‘경기도 도시농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도민과 농업인 모두가 ‘상생’하는 도시농업 실현해야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3/03/21 [20:00]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강태형
(더불어민주당, 안산5) 의원이 20일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도시농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시농업의 필요성과 도시농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김재규 경기도 도시농업시민협의회 사무국장(안산도시농업연대 위원장), 진학훈 농수산생명과학국 농업정책과장, 이영수 농업기술원 농촌지원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재 경기도의 도시농업 관련 추진 상황을 공유하며, 농장과 농업인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도민의 수요 등을 고려한 도시농업 발전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재규 사무국장은 도시농업은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것을 넘어서 기후변화대응, 탄소중립 실현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정책 및 예산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진학훈 농업정책과장과 이영수 농촌지원과장은 처음 도시농업을 시작할 때 농업인들과 마찰이 있었지만, 상생의 가치를 서로 공감하며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고 있다앞으로 도시농업의 가치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다양한 정책을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태형 의원은 도민들이 건강과 정서적인 여유를 찾고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을 가지면서 경기도민텃밭 등 도시농업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도시민의 치유와 건강 증진, 탄소중립 등 도시농업이 주는 혜택이 많은 만큼 도민과 농업인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고 제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