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성남, 포천2)는 3월 22일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임명후보자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농정해양위원회는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최창수 임명후보자에 대한 정책역량검증을위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여, 후보자의 자격과 업무수행 능력을 중심으로공공기관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비전과 리더십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증했다.
채택된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는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 이해도, 자치분권 이해도 등 5가지 항목을 중심으로 작성되었다.
최창수 후보자는 농협에서 36년간 근무하였고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를 역임하였다. 특히, 직무수행 관련 메타경기 시스템 구축으로 가상공간 내 직거래장터 운영을 소개하여 주목 받았다.
다만, 전농경기도연맹 등 7개 단체에서 “도민 먹거리기본권 실현에 대한 활동경험이 없는 보험회사 출신이 원장으로 내정된 것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는 반대입장을 표명한 것에 대해 “36년 간 농협근무를 경험삼아 농어민들과 더욱 소통하여 우려하는 바를 불식시킬 수 있다”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은 “농협 근무만으로 농민을 잘 안다고 할 수 없다며, 일부 우려하는 여론에도 귀기울여 경기도민의 먹거리기본권을 수호하고, 경기도 농어업·농어민을 위해 헌신해 달라고 당부했다,
농정해양위원회는 인사청문회 당일, 후보자에 대한 청문결과 보고서를 의결했으며, 청문결과는 업무협약에 따라 2일 이내 경기도로 송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