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4월 5일 식목일날 교육지원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문구 달기 및 청렴화(花) 식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식목행사는 반듯한 선비를 상징하는 소나무에 청렴을 접목한 것으로, 청렴 문구 달기 공모전을 통해 교직원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다.
▲청렴은 사회 구성원 간의 배려입니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청렴한 마음 ▲청렴 곧게 뻗은 소나무와 함께 자라요! ▲ 변함 없는 초심, 맑고 청렴한 마음 ▲ 서로의 믿음으로 함께 키우는 청렴 ▲뿌리 깊은 나무, 맑고(청) 바르고(정) 푸르게
직원들은 “소나무에 물을 주면서 매달아 놓은 청렴 문구를 보니책임감도커지고 청렴 의식도 커지는 느낌이다”, “청렴화(花)인 장미꽃팻말에적힌문구처럼 청렴이 향기롭게 피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나무도심고, 청렴도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식목행사였다”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류관숙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나무가 깊게 뿌리 내리고 무럭무럭 자라나듯 우리들 마음 속 청렴도도 단단하게 성장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광명교육가족은 올곧은 마음을 갖고 학교현장을 지원하겠다”라며 청렴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