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화성교육도서관(관장 이경희)은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동화연구지도사 2급 자격’취득을 지원하기 위한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에게 자기계발 및 전문성 신장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동화구연 봉사단 양성 및 학부모 재능기부를 활용한 학교지원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연수 일정은 오는 4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온라인으로 11회, 7월 13일 대면(평가 및 자격시험) 1회 등 총 1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동화구연에 필요한 이론 및 실기 과정인 동화구연의 개념, 동화 선택 및 각색, 동화구연 기법, 교구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화성교육도서관은 연수를 마치고 최종 자격증을 취득한 학부모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9월부터 총 12회의‘인형극 제작 실무 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과정을 이수한 학부모는 경기화성교육도서관 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동화샘’으로 가입해 2024년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인형극 순회공연 및 동화구연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은 4월 11일부터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화성교육도서관 이경희 관장은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학교도서관 자원봉사활동을 제공하고 있다”며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