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 업무보고 3차 회의 개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5/24 [17:41]

경기도의회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 업무보고 3차 회의 개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3/05/24 [17:41]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는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공동단장 고준호(국민의힘·파주1), 김회철(더불어민주당·화성6))은 24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초선의원 의정지원 업무 보고 관련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은 2022년 9월 출범한 이래 경기도의회 초선의원을 위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하여 두 차례에 걸쳐 의회사무처 차원의 회의를 개최하였다. 금일 보고회는 2차 회의 때 건의되었던 사항들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논의하여, 각 담당관실별 추진 현황 등을 점검하고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초선의원 언론 보도 건수 확대 ▲의정포털 시스템 및 의정전자자료 유통 시스템 개선 ▲초선의원 의정지원 안내 책자 제작 ▲조례 관련 토론회 지원 사업 홍보 등 건의 사항을 반영한 결과 기존의 14개 과제에서 신규 과제 1건을 추가하여, 현재 추진과제는 총 15개이며 이중 신규사업은 10개이다.

 

금일 회의에서 고준호 공동단장은 “부서별로 현안 업무가 많으시겠지만, 제11대 의회에 초선의원이 절대 다수인만큼, 잔여임기 동안 108명의 초선의원님들께서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을 통해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으며, 김회철 공동단장은 “궁극적으로는 이제 다음 제12대 초선의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조례를 철저히 준비해서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마무리를 잘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의 임기는 올해 12월말까지이며, 이번 회의 결과를 반영하여 하반기에 4차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