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정경자(국민의힘, 비례) 도의원은 지난 9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남양주시 헌병봉사대 담당자를 만나 헌병봉사대 민원내용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민원내용의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구하기 위해 남양주시 재산관리과 팀장도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헌병봉사대 담당자는 “헌병봉사대가 활발히 남양주시를 위해 봉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무실 확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봉사활동을 하는 데에 있어 불편을 겪는 상황이다.”라고 하며 “남양주시 헌병봉사대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더욱 봉사에 집중적으로 매진할 수 있도록, 남양주시와 경기도의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경자 의원은 “헌병봉사대의 현 문제를 민원 청취를 통해 잘 들을 수 있었다.”라고 하며 “남양주시를 위해 여러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헌병봉사대의 사무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서 구체적인 방안을 찾아보겠다.”라고 하며 헌병봉사대 활동을 응원했다.
남양주시 헌병봉사대는 2012년 수동에 위치한 동부노인복지관에서의 활동을 시작으로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되어 현재까지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산하단체 현황으로는 벽화 봉사팀, 화도청소년애향단, 헌병봉사대가 있다. 그리고 협력단체 현황으로는 남양주경찰서,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이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