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영 도의원, 국방부-경기도 상생발전 협약체결식 초청 참석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6/13 [12:35]

윤종영 도의원, 국방부-경기도 상생발전 협약체결식 초청 참석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3/06/13 [12:35]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윤종영의원(국민의힘, 연천)은 12일(월),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주최된 국방부와 경기도 간의 상생발전 협약체결식에 초청받아 참석하였고, 이어서 열린 제1차 회의에서 하반기 안건 대상을 논의했다.

 

윤 의원은 임기 시작 이후 5분자유발언과 정책토론회, 도지사를 대상으로 한 수차례의 정책제안 등을 통해 경기북부지역 발전의 최우선과제가 국방부와 경기도의 상생발전 협력임을 지속적으로 피력하였고, 그 결과 이번 협약 체결에 이르게 되었다.

 

또한, 지난해 11월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북부지역에 군사보호구역이 다수 지정되어 있고, 도 공유재산과 사유재산에 대한 군의 불법점유가 상당 부분 이뤄지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경기도와 국방부 사이에 조속한 업무협약이 필요하다고 강력히 요청한 바 있다.

 

윤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적했던 사항을 도에서 성실히 이행해 협약체결을 계기로 민관 협력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며 “경기북부지역의 각종 규제로 인해 북부 도민의 행복추구권이 제한되어 온 만큼, 앞으로도 도의원으로서 규제 완화와 경기 북부 발전을 위해 더욱 애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윤종영 의원을 비롯하여,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 최병길 가평군 부군수, 정해영 평택시 한미국제교류과장과 경기도 최병갑 경기도 균형발전실장, 국방부 박승홍 군사시설기획관, 김순자 시설기획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