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학교 내 쓰레기분리배출 활성화사업 설명회 개최

도내 초·중·고 대상으로 공모사업 접수 후 연말까지 사업 추진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4/10 [23:53]

경기도, 학교 내 쓰레기분리배출 활성화사업 설명회 개최

도내 초·중·고 대상으로 공모사업 접수 후 연말까지 사업 추진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04/10 [23:53]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가 학교 내 분리배출 활성화 사업에 참여하는 도내 초··고등학교 18곳을 대상으로 11일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강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도는 이날 사업내용 및 추진일정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한 자원순환 교육 전년도 최우수학교 우수활동 사례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3년째를 맞이하는 학교 내 분리배출 활성화 사업은 미래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의 쓰레기 분리배출 및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과 관심제고, 실천역량 강화를 위해 도내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주요내용은 자원순환 교육과정 연계 및 캠페인 활동, 학교 내 분리배출시스템 개선, 쓰레기 감량 및 재활용 활동, 나눔장터, 업싸이클링, 재활용공방 운영 등의 폐기물 가치 창출 활동과 지역사회 연계 행사 참여 등이다.

평가항목은 사업계획의 타당성, 사업 이행성과, 사업 참여도, 사업 확산성 및 지속가능성 등이다. 우수학교 선정은 사업에 참여하는 18곳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학교별 분리배출 활동 등을 평가한 뒤 연말 진행한다.

우수학교에 대해서는 현판과 경기도교육감 표창이 수여된다. 최우수 1개교에는 300만원, 우수 6개교에는 각 200만원, 우수동아리 1개에는 100만원 의 시상금도 지급된다.

경기도는 향후에도 학생들의 쓰레기 분리배출 및 자원순환 교육 등 환경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학교 내 분리배출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해당사업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경기도 자원순환과(031-8008-3458)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