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정책추진단, 김종배.김진경.장대석 의원 및 시흥시와 지역현안 정책발굴 정담회 개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7/11 [14:50]

의정정책추진단, 김종배.김진경.장대석 의원 및 시흥시와 지역현안 정책발굴 정담회 개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3/07/11 [14:50]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장 정윤경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10일 시흥시청에서 김종배 건설교통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4), 김진경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3), 장대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2), 임병택 시흥시장과 함께 시흥시의 지역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원도심 도시주거환경정비사업, 공영주차장 건립, 다목적 체육센터 건립, 청소년을 위한 공간 조성, 중장년 배움터 조성, GTX운행 및 철도 교통 편익 증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확대, 119안전센터 및 안전체험세터 복합화 건립’ 등 지역현안 21건의 해결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종배 위원장은 “상가 및 주거 밀집지역에 주차장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역주차장 건립 등을 적극 추진해달라.”고 말했으며, 김진경 의원은 “장현·능곡지구 택지개발에 따른 대규모 인구가 유입되어 유동인구가 증가되고 있으니 119안전센터와 안전체험센터 복합화 시설 건립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요청했다. 장대석 의원은 “다양한 생활체육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 효과 및 의료비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생활체육공원 조성이 시급하다”고 당부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화호 보존 및 활성화 지원조례, ‘시화호’ 브랜드화, 시화호 30주년(2024년) 기념사업 추진 등 세계의 시화호로 도약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정윤경 단장은 “오늘 논의된 지역현안 21가지 과제는 시흥시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중요한 현안이며, 시흥시민과 다양한 소통을 통해 발굴된 도의원들의 지역현안이 정책으로 반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 공동단장인 정윤경 의원, 시흥시 지역 도의원인 김종배 건설교통위원장, 김진경 의원, 장대석 의원을 비롯해 임병택 시장, 연제찬 부시장, 기획조정실장, 정책기획과장, 예산법무과장, 시민안전과장 등 총 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올해 10월까지 31개 시·군과의 순회 정담회를 통해 도의원들과 지역 현안 해결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