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70명 학생 작가와 선생님이 함께하는 ‘나도 작가 책 출판 기념회’ 개최

한정숙 제2부교육감과 함께 공감 토크, 책 출판 전시회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17 [17:23]

경기도교육청, 70명 학생 작가와 선생님이 함께하는 ‘나도 작가 책 출판 기념회’ 개최

한정숙 제2부교육감과 함께 공감 토크, 책 출판 전시회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7/17 [17:2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7일 오후 ‘나도 작가 책 출판 기념회’를 열고 학생 작가 70명의 책 출간을 축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출판 기념회는 ▲한정숙 제2부교육감과 함께하는 공감 토크 ▲월드카페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장 투어 ▲만나고 싶은 작가 초대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공감 토크는 학생 작가 대표 70명과 지도교사 25명이 참석해 한정숙 제2부교육감과 책 출판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학생들은 한 부교육감에게 학생 책쓰기 프로젝트의 지속적 운영을 제안하고 융합인재가 되기 위한 역량과 추천 책에 대해 질문했다. 교사들은 독서교육의 중요성과 책쓰기 교육정책의 지속적 지원, 예산 편성 요청 등 지속적 지원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 부교육감은 교사들에게 현장의 독서교육 운영의 어려운 점과 교육청의 정책 지원 방안에 대해 질문하면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 부교육감은 이어 월드카페를 방문해 학생 작가들의 책 출간 과정과 나만의 책 쓰기 노하우를 공유하고 메타버스 온라인 책 전시장을 함께 돌아봤다.

 

이 자리에는‘우리는 이태석입니다’저자 구수환PD, 교육부 인성체예술교육과 관계자, 학교 선생님들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정숙 제2부교육감은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독서교육이 필요하다”라며 “책쓰기 프로젝트와 현장의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책 출판 전시회는 21일까지 남부신청사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