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9/13 [14:48]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9/13 [14:4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   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