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8년도 상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수여

최근 1년간 677명 신규 채용(업체당 평균 15명씩)하는 성과 인정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6/25 [17:49]

경기도, 2018년도 상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수여

최근 1년간 677명 신규 채용(업체당 평균 15명씩)하는 성과 인정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06/25 [17:49]
▲ 상반기 경기도 일자리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기념촬영/경기도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는 25일 오전 ‘2018년도 상반기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근로자 고용안정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도내 44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박근철 도의원, 이재영 일자리경제정책과장,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업체 대표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 복지향상에 노력하는 도내 중소기업에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해 일자리창출을 유도하는 제도다.

대상기업은 도내에서 운영 중인 중소기업으로 본사 또는 주공장이 도내 3이상 소재하고, 최근 2년간 고용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이면서 고용증가율이 10%이상이어야 한다. , 최근 1년간 고용증가 인원이 10명이상인 기업은 고용증가율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올 상반기에는 총 56개사가 신청해 이중 일자리 증가율, 근무환경, 기업성장성 등이 우수한 총 44개 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그 결과 팸텍, △㈜하이브랩, 제이씨앤엠, △㈜에이비솔루션, 대산지오텍, △㈜케이탑시스템, △㈜진보아이앤디, △㈜내담씨앤씨, 지에스알, △㈜위너스오토메이션, △㈜제이디, △㈜아이씨케이, △㈜비알인포텍, 케이비엔텍, △㈜디오셈, △㈜동방파스텍, △㈜다마요팩, △㈜천문, △㈜이시스코스메틱, △㈜윈텍오토메이션, △㈜피앤이솔루션, 엠에이티플러스, △㈜비티씨, 이노6, △㈜동원파츠, △㈜에프씨아이, △㈜드림, △㈜디알젬, △㈜니코메디칼, △㈜이엔에스코리아, △㈜에이씨에스, 써멀마스터(), △㈜케이알시스, 아이씨티웨이(), △㈜금성보안, △㈜비올, △㈜웨트러스트, △㈜에이티유, △㈜에프피에이, △㈜고그린라이프, 다인바이오(), △㈜스노우라인, △㈜그린코스, △㈜한국미라클피플사 총 44개사가 지난 5월 열린 심의회를 통해 선발됐다.

이들 44개 업체들은 최근 1년간 677(업체당 평균 15)을 신규 채용해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이중 동원파츠는 47명을, 이노646명을, 엠에이티플러스45명의 일자리를 만들어 냈다.

뿐만 아니라 우수사원 해외연수, 안식휴가제도, 기혼여성 순환 조기퇴근제, 취약계층(북한이탈주민, 장애인, 고령자) 40%이상 채용 등을 도입해 사람 중심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증서 및 현판수여,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와 금리우대,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면제 등 23가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며, 일자리 증가율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의 경우 1회에 한해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고용환경 개선지원 예산을 전년 1억 원에서 3억 원 까지 증액했으며, 1개사 당 지원 금액도 최고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까지 확대. 아울러 기업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홍보할 수 있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의탐나는 기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재영 경기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사람중심의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경기도의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만들기에 힘쓰는 기업들을 적극 지원해 고용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