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반> 3기 교육생 모집

교육비 무료, 우수 수료자 취업연계,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 응시기회 제공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6/28 [22:12]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반> 3기 교육생 모집

교육비 무료, 우수 수료자 취업연계,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 응시기회 제공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06/28 [22:12]
▲ 크리에이터아카데미 장르특화반 뷰티 수업모습/경기도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오는 715일까지 입문반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한 개인이 창작한 글, 사진, 영상 등을 인터넷으로 대중에게 제공하는 1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 TV 등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이번 아카데미는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초보 1인 영상 창작자들이 크리에이터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상크리에이터 역량강화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

채널을 보유한 현직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기초과정인 입문반과 수익화 실전과정인 장르특화반으로 세분화해 운영된다.

입문반 3기는 총 20명을 모집하며 운영사인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와 내·외부 강사진의 전문 강의로 725일부터 919일까지 매주 수, 금 약 2개월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와 트레져헌터 스튜디오 등의 교육장에서 플랫폼의 이해부터 촬영, 편집, 저작권까지 ‘1인 콘텐츠 비즈니스에 필수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MCN(Multi Channel Network. 1인창작자를 위한 기획사)업체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지원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그동안 전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지만 기초가 부족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었던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제작지원, 글로벌 유통지원 등 1인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과 생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수익화 중심의 실전교육을 들을 수 있는 장르특화반 하반기 교육생은 7~8월 모집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아프리카TV, 크리에이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