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 초선의원 역량강화위한 지방의정 실무교육 실시

11, 12 양일간 자치입법,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 등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10:28]

경기도의회 더민주, 초선의원 역량강화위한 지방의정 실무교육 실시

11, 12 양일간 자치입법,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 등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07/12 [10:28]

 

▲ 초선의원 중심 도의원 역량강화 지방의정실무교육 모습/경기도의회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11,12일 이틀 간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주관하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후원하는10대 경기도의회 의원 역량강화 지방의정실무 교육이 열리고 있다.

이번 교육은 102명의 민주당 초선의원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경기도의원으로서 알아야 할 주요 의정활동의 흐름을 숙지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33명의 재삼선 의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선후배 의원 간 의정활동 정보교류가 이루어진다.

교육 프로그램은 광역의회의 가장 중요한 의정활동인 자치입법,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로 구체화했으며, 전 제8대 경기도의원인 지방자치의정연구소 박용진 소장이 실무 기법을 중심으로 강의를 맡았다.

앞서 11일에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광온 국회의원(수원 정)의 축사를 시작으로 자치입법(조례), 행정사무감사 실무 교육이 이루어졌다. 12일에는 예결산 심의 기법 교육 및 김영진 국회의원(수원 병)지방선거 이후, 지방정치인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부천1) “613지방선거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에 힘을 실어 주신 경기도민들이 바라는 것은 바로 책임정치일 것이다. 1,330만 도민들이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우리 의원들이 하루빨리 의정활동을 숙지하고, 도민행복을 위해 발로 뛰어야 한다면서, “오늘 이 시간을 시작으로 광역의회 의정활동의 핵심인 자치입법,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에 대한 실무 교육을 지속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두가 경기도에 특화된 의정 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라며, 오늘의 교육이 의원 개인의 발전은 물론, 도민행복의 밑거름이 되길 기원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