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공정한 노사문화 정착 교육공무직원 운용 점검 평가회 개최

인력·복무·보수 관리 중점 점검 사항 공유하고 차년도 정책 반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0:34]

경기도교육청, 공정한 노사문화 정착 교육공무직원 운용 점검 평가회 개최

인력·복무·보수 관리 중점 점검 사항 공유하고 차년도 정책 반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2/12 [10:34]

▲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교육공무직원 운용실태 점검 결과 평가와 현장에서 발생하는 반복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12일 점검 평가회를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노사 문제 해결과 불법 행위 예방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을 점검했고, 교육지원청은 학교를 대상으로 해마다 운용 실태 종합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내용은 ▲인력 관리(채용, 근로계약, 근무성적평가 등) ▲복무 관리(근로 시간, 휴일, 휴가 등) ▲보수 관리(기본급 및 각종 수당 지급기준, 퇴직급여 제도 등) ▲단체협약 이행(교육훈련, 조합원 교육활동 등) 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3월 교육지원청과 협의회를 거쳐 현장 의견을 듣고 점검 일정과 방법 등을 협의해 점검 계획에 반영하고 효율적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평가회에서는 ▲인사·복무·보수 분야 부적정 사례 및 점검 결과 공유 ▲반복적 지적사항 원인 분석 ▲효과적 문제해결 방안 모색 ▲학교 자체점검 점검 사항 재정비를 통해 현장의 부담 완화 방안을 논의하고 차년도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특히 보수 분야의 적정 집행을 위해 2024년에 교육공무직원 급여 매뉴얼을 제작․배포하고, 교육지원청에서 학교 점검 시 업무 처리 방법 을 충분히 안내하며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김재수 노사협력과장은 “교육공무직원 운용과 관련해 현장의 부적정 사항 예방을 위해 종합점검을 실시했다”며 “종합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공정한 노사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