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설계 공모 작품집을 전자문서로 발간했다. 학교 설계의 최신 경향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아 관심 있는 모두에게 공개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023년 공모한 우수 교육시설 건축물을 한자리에 모은 ‘경기도교육청 설계 공모 작품집’을 전자문서 형태로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작품집의 주요 내용은 ▲2023 프로젝트별 도내 설계 공모 당선작 소개 ▲공모 당선작 심사평과 주요 계획 ▲평면·입면 계획안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교육 전자책 누리집(ebook.goe.go.kr)에서 관심 있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다.
설계 공모 작품집 발간은 지난 2021년 첫 발간해 이번이 세 번째다. 2021년, 2022년 작품집은 현재까지 18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높은 만족도와 함께 건축 관련 분야 학생을 비롯한 설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교육시설 사업 설계 공모제도는 우수 공공건축물의 조성과 가치향상을 위해 학교, 체육관, 직속기관 등 도내 교육시설의 신·증축 사업을 공개경쟁 방식으로 설계안을 공모해 선정하는 제도이다.
도교육청은 전국 교육기관 가운데 최초로 설계 공모 전 과정을 온라인화해 지난 2022년부터 운영 중이다.
가격 경쟁보다는 디자인 경쟁을 통한 질 높은 설계품질 확보와 함께 공모작품집 발간, 다양한 세미나 개최 등으로 좋은 설계자 발굴과 공공건축물의 가치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교육청 이헌주 시설과장은 “이번 작품집 역시 교육시설 발전과 특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라며 “앞으로도 교육시설 설계 공모 운영을 통해 공공건축의 가치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